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

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

◈ 목적 

● 장애인의 의료교육직업결혼재활인생신앙법률 등의 다양한 욕구를 전화방문내방 등의 방법으로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해결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및 연계


◈ 사업내용 

● 31개 시군 민간 장애인상담체계 구축을 통한 상담 활성화

● 지속적인 장애인상담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장애인욕구의 최신 트렌드 확인

● 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한 사례관리를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

● 지역내 유관기관과 연대하여 각각의 욕구에 맞춰 지역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지원 및 연계활동

● 기관 및 상담원 역량강화


◈ 민원처리 절차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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◈ 파주시 상담센터 

경기도 파주시 

- TEL : 

- FAX :

- 운영시간 평일 09:00~18:00 / 국경일토요일공휴일 휴무


◈ 기대효과 

● 장애인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밝고 명랑한 삶을 실현

● 장애인 복지의 현실적 문제점과 미래의 복지정책 개발

● 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로 다 함께 하는 복지사회” 건설

● 장애인의 사회적 지위 및 권익신장으로 완전 평등 사회” 건설

● 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편견 해소와 재활 자립 도모

● 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시각에서 오는 불이익 교정

● 장애인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장애인 실태 파악

● 장애인의 현실적 어려움과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완전한 사회참여 및 평등을 유도